로고

충청북도교육청 샛별초, 선비문화체험교육 실시

선비문화체험교육으로 바른 인성 길러요

이충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4:22]

충청북도교육청 샛별초, 선비문화체험교육 실시

선비문화체험교육으로 바른 인성 길러요

이충진 기자 | 입력 : 2022/07/20 [14:22]

샛별초, 선비문화체험교육 실시


[이슈타임즈=이충진 기자] 청주 샛별초등학교는 7월 19일~20일 양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선비문화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선비문화체험교육은 선비인성교육을 실천·체험하는 교육으로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성교육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익히는 과정이다.

이번 선비문화체험교육은 안동의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 소속된 강사가 각 교실에서 4시간 동안 순환 수업 형태로 진행됐다.
선비문화체험교육은 지혜공부 2시간, 실습체험 2시간 총 4개의 주제로 학년별 아동 눈높이에 맞게 교육 내용이 달리 구성됐다.

지혜공부 시간은 선비정신과 퇴계 이황 선생에 대해 배우고 선비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예의·효도·정직·책임·존중·배려 등의 선비 덕목을 체험·수련하며 옛 선인들의 가르침과 예절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실습 체험 시간에는 공수인사를 배우고 상황별 인사를 연습하는 등 생활 속에서 인사하는 법을 알아봤으며, 학생이 정심투호를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도 했다.

우관문 교장은 “샛별 어린이들이 이번 체험중심 선비문화체험을 통해 웃어른들께 예절 바르게 인사 잘하고, 늘 감사하는 마음을 생활화해 올곧은 미래 꿈나무로 성장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