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산 대표 식음료 로컬브랜드 4곳, 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 성공 개최 지원한다!

조직위, 4.3. 11:00 벡스코에서 고릴라 브루잉컴퍼니, (유)금정산성토산주, 모모스커피 주식회사, ㈜이대명과와 업무협약 체결

박호영 | 기사입력 2024/04/03 [07:15]

부산 대표 식음료 로컬브랜드 4곳, 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 성공 개최 지원한다!

조직위, 4.3. 11:00 벡스코에서 고릴라 브루잉컴퍼니, (유)금정산성토산주, 모모스커피 주식회사, ㈜이대명과와 업무협약 체결

박호영 | 입력 : 2024/04/03 [07:15]

▲ 부산시청


[이슈타임즈=박호영] 부산시는 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IGC 2024) 조직위원회가 오늘(3일) 오전 11시 벡스코에서 부산 대표 식음료 로컬브랜드 4곳과 총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부산 대표 식음료 로컬브랜드 4곳은 고릴라 브루잉컴퍼니, (유)금정산성토산주, 모모스커피 주식회사, (주)이대명과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대교 조직위원장과 협약기업 4곳의 대표가 참석해 업무협약서에 직접 서명할 예정이다.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회는 시와 대한지질학회,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며, 오는 8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벡스코와 그 인근 지역에서 열린다.

120여 개국 6천여 명의 지질과학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총회, 전시회(GeoExpo), 학술 발표, 야외지질답사, 지질영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계획이다.

세계지질과학총회는 1878년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해 4년마다 전 세계 대륙을 순환하며 개최되는 세계적인 지질과학 올림픽이다.

한국에서는 부산에서 최초로 열리며, 동아시아에서는 28년 만이다.

특히, 직전 인도 총회가 코로나19로 취소돼 이번 총회가 8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4천여 개의 논문이 접수돼 역대 총회 규모를 상회하는 높은 참여가 전망된다.

이번 협약은 총회 개최를 계기로 지역 브랜드와 상생·협력해 총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부산 대표 식음료 로컬브랜드의 해외 홍보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부산의 상징성을 제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릴라 브루잉컴퍼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할 뿐 아니라,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입증된 수제맥주 양조회사로 광안리, 남포 등 다양한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글로벌브랜드 등과 협력 이벤트를 기획하고 시즈널 맥주를 생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유)금정산성토산주는 해발 약 400미터(m)인 금정산 기슭의 적당한 기후와 맑은 물, 500년 전통의 직접 만든 족타식 누룩을 사용해 막걸리를 생산하고 있다.

자연환경과 전통기술이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부산 유일의 막걸리로 꼽히며, 유청길 대표는 전국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 선정 막걸리 분야 식품명인으로 지정됐다.

모모스커피 주식회사는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배출한 부산의 대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다.

커피로 부산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하고 있으며, 특히 요즘 카페 투어가 하나의 여행 목적이 된 관광객들에게 ‘커피도시 부산’의 대표 기업으로서,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이대명과는 선대부터 전병을 직접 제조해 판매하고 있는 100년을 향해가는 수제과자 기업이다.

부산에 본사를 두고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한 재료를 엄선해 고열에 직화로 구워 만든 전병은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부산우수식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협약으로 ▲고릴라 브루잉컴퍼니와 (유)금정산성토산주는 총회 공식 만찬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각각 수제 맥주와 막걸리를 제공하며 ▲모모스커피 주식회사와 (주)이대명과는 커피브레이크 행사에 각각 스페셜 커피와 다과를 후원하기로 약속한다.

또한 ▲조직위원회는 총회 공식 만찬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부산 대표 식음료 로컬브랜드 4곳의 해외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부산국가지질공원 지오브랜드(Geo Brand)이기도 한 금정산성토산주, 모모스커피, 이대명과는 지질공원의 지질, 자연환경, 지역문화 등을 모티브로 제품을 생산하거나, 판매에 활용하는 기업으로 시와 협력해 부산국가지질공원 홍보를 선도하고 하다.

한편, 지난 3월 21일에 조직위원회는 ㈜골든블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골든블루로부터 총회 만찬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받고, 이들 행사에 공식 건배주를 후원받기로 약속한 바 있다.

정대교 2024 세계지질과학총회 조직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비롯해 앞으로 조직위와 부산 로컬브랜드 간 협력을 지속 확대해 부산 대표 로컬브랜드의 해외 홍보와 인지도 상승,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박형준 시장은 “2024 부산 세계지질과학총회는 동아시아 지질과학 분야 강국인 대한민국의 위상뿐 아니라, 탄소중립 선도도시 부산의 매력과 역량을 전 세계에 보여줄 기회”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성공적인 총회 개최에 한 걸음 더 나아가고, 부산의 로컬브랜드가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