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교육청, IT전문가와 함께 학생들의 인공지능ㆍ디지털 역량 키운다!

대구시교육청, SW-AI융합 학생동아리와 마이크로소프트사 함께 킥-오프 미팅 개최

이충진 | 기사입력 2024/04/12 [19:33]

대구시교육청, IT전문가와 함께 학생들의 인공지능ㆍ디지털 역량 키운다!

대구시교육청, SW-AI융합 학생동아리와 마이크로소프트사 함께 킥-오프 미팅 개최

이충진 | 입력 : 2024/04/12 [19:33]

▲ 대구시교육청


[이슈타임즈=이충진]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인공지능 관련 진로 탐색 기회를 확대하고, 인공지능ㆍ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4월 13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관내 중ㆍ고 SW-AI융합 학생동아리 18팀(98명)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IT전문가를 연결하는‘킥-오프(kick-off) 미팅’을 실시한다.

‘킥-오프(kick-off) 미팅’은 학생동아리 팀원이 IT전문가와 함께 팀을 구성하여 글로벌 이슈를 인공지능 모델로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활동을 위해 처음 만나는 자리로, 서로를 소개하고 팀원의 역할 및 프로젝트 주제 선정 그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및 일정 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학생들은 IT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 동향을 알아보고 미래 사회를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을 생각해 보며 자신의 진로를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진다.
SW-AI융합 동아리 학생들은 이날 첫 모임을 시작으로 앞으로 약 8개월 동안 IT전문가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기반 인공지능 모델을 구현하는 과정을 이해하며 챗봇, 인공지능 앱 제작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그리고, 오는 11월에는‘인공지능 모델 만들기’해커톤에 참가하여 IT전문가의 코칭을 통해 인공지능 모델을 구현해보고 인공지능 관련 전공이나 직업을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도 가진다.

강은희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우리 학생들이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인공지능 등과 같은 도구를 활용해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